작가리스트
H
작가리스트
  • test
    새벽고양이

리드텍스처대표 . 송경섭사업자등록번호 . 887-12-01641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북로88 캠퍼스타운 2층, 211-1호010 . 6888 . 4121bookseller@readtexture.com

Copyright©READTEXTURE
혼자, 천천히 북유럽
  • 에세이
  • 금요일
  1. 김영하
  2. 999+

> 지난 2009년 출간한 <네가 잃어버린 것을 기억하라>를 새롭게 구성하여 새로운 이름으로 재출간한 작품, 김영하 작가의 북유럽 여행기를 담고 있다. 작가 특유의 이야기꾼 면모가 그대로 드러나는 작품 <오래 준비해 온 대답> 으로 정확한 표현과 다양한 지식을 뽐내고 있다.

자세히 보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
  • 에세이
  • 금요일
  1. 김영하
  2. 999+

2009년 출간한 <네가 잃어버린 것을 기억해>를 새롭게 구성하여 새로운 이름으로 재출간한 작품, 김영하 작가의 북유럽 여행기를 담고 있다.

자세히 보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1차 210410)

 

리드텍스처는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이 리드텍스처 웹사이트(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리드텍스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리드텍스처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제품 및 서비스 계약,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A/S상담, 이용관련 문의를 포함한 계약의 이행 사항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의 유료 콘텐츠 구입과 체납 등에 기인한 이용료 회수 또는 환불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리드텍스처는 원활한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운영, 상품계약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 정보: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아이디, 닉네임(활동명),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받은 식별정보, 아이핀번호, 프로필 이미지

– 결제 정보: 은행명, 계좌번호, 신용카드 회사 및 카드 정보

– SNS 계정 정보: 서비스 내의 콘텐츠 공유 시 사용하는 이용자의 SNS 계정 정보

–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항목(필수 수집 항목): 법정대리인(부모)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 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로그 데이터

또, 특정 서비스(작가 회원 가입 등)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명확인을 위한 한글실명 등 기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입력사항기재를 요청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거나, 각종 문의 과정에서의 서비스 내 기록, 메일, 전화 등을 통해서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의 계정 정보 및 기기 정보, 이용 기록 등은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를 통한 회원가입

– 회원정보수정,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벤트응모

– 상담(전화, 이메일), 고객센터, Q&A, 배송 요청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리드텍스처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18조에 따라 별도의 사전동의를 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①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A/S 상담, 이용관련 문의

② 물품배송 또는 계약서, 청구서 등 발송

③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④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회원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②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③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④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⑤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②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③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④ 접속빈도 파악 등에 대한 통계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리드텍스처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리드텍스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거나 공유하게 될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거나, 회원가입 시 별도로 동의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공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공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1) 수집·생성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경우에도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리드텍스처는 계약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을 합니다.

 

1) CJ대한통운

제공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

위탁업무의 내용 및 이용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발송 후 취급(처리)방침에 의거 폐기

 

2) 롯데택배

제공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

위탁업무의 내용 및 이용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발송 후 취급(처리)방침에 의거 폐기

 

3) 토스페이먼츠(구 LG U+) 전자결제

 제공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신용 카드정보, 은행 계좌정보

 위탁업무의 내용 및 이용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 결제, 동의 철회 시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에 의거 폐기

 

4) NICE평가정보㈜

 제공항목: 고객 본인인증 확인(성명, 휴대폰 번호)

위탁업무의 내용 및 이용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 결제, 동의 철회 시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에 의거 폐기

 

(2) 리드텍스처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리드텍스처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개인정보조회 및 이용에 대한 중지 요청 시까지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이용자가 이용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ID),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본인 확인기관을 통해 받은 식별정보

–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 협조

– 보존 기간 : 1년

 

(단 회원가입 정보는 회원의 요구사항 처리, 골드코인/마일리지/포인트 소멸 일시 보류 등의 목적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30일간 유예기간”을 두고 파기합니다.)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리드텍스처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8.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 등 권리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를 콜센터(070-4021-7777) 및 리드텍스처 홈페이지 문의 공간을 통해 언제든지 열람, 정정,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리드텍스처는 해당 요청이 있을 경우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합니다.

 (2) 리드텍스처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파기

리드텍스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보관장소)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보존기간이 경과한 정보 관련 문서(대외비는 부서보안관리자, 비밀은 정보보호관리자)는 해당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폐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재사용 시 덮어 쓰기, 로우(low)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

① 당사는 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② 미 이용의 기간은 최종 로그인 일자 및 골드코인 및 마일리지의 사용, 적립, 구매의 이력으로 산정하며, 고객의 복원 및 회원탈퇴 요청이 없을 경우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저장·관리 합니다.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은 리드텍스처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8호 서식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리드텍스처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리드텍스처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5) 리드텍스처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8 )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리드텍스처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리드텍스처의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모바일앱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③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리드텍스처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리드텍스처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리드텍스처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리드텍스처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리드텍스처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리드텍스처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리드텍스처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 름 : 송경섭

•직 위 : 대표

•이메일 : bookseller@readtexture.com

•전 화 : 010-6888-4121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회사가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회원약관 – 리드텍스처 210410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리드텍스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 제반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보편적으로 제공하는 일체의 유・무료 온라인 콘텐츠 및 기술, 시스템 등을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게재된 일체의 온라인 게시물을 통칭하는 용어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포괄적으로 통칭하는 개념을 말합니다. 약관 동의와 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이용자는 ‘비회원’으로 칭하며 서비스 이용에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계정을 말하며, 회원 1인당 부여 받은 1개의 공통 계정으로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작품’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서비스 내에 게재하는 게시물의 형태를 말합니다.

– ‘작가’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작품 게재를 시작한 회원 등급을 말합니다.

– ‘등록작가’라 함은 회사의 인정과 제반 필요조건을 충족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작품을 공식적으로 등록하여 소개할 수 있는 작가 등급으로, 작품의 유료 판매를 포함한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 ‘필명’이라 함은 이용자ID 외에 등록 작가에게 부여되는 추가 활동명을 말합니다. 필명은 최초 등록 후 변경이 불가합니다.

– ‘리뷰’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게재된 작품에 대한 감상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회사 시스템의 일종으로, 리뷰 공모와 리뷰 의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체계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 ‘출판작가’라 함은 회사가 직접 콘텐츠 운용을 대리해 주는 국내외 작가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사는 출판 작가의 선정 및 운용에 직접 관여합니다.

 

– ‘CP계정’이라 함은 자사 작가의 콘텐츠를 회사의 서비스에 납품, 유통하고자 할 경우 관리 및 수익금 정산상의 편의를 위해 해당 작가를 대신하여 자사에서 직접 콘텐츠를 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은 기업 계정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등록작가와 동일한 지위를 유지하며, 다양한 작가를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 ‘마일리지’,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수정?)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개정 계획에 대해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전달 수단을 사용하여 회원에게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을 공시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한다는 조건을 포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개정 약관 내용을 적용합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 사항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개별약관 또는 개별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약관 및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 체결)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계약 내용 동의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 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 확인을 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용자ID,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연락처, 성별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본조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사후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탈퇴 후 3개월 이내에는 동일한 사용자아이디/활동명/이메일로 재가입할 수 없으며, 동일한 명의로 본인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본 사항은 필명ID의 변경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의 불만이나 피해 사례 등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하여 제공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7조(서비스의 이용제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 경우 법적 손해 배상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1인이 여러 이용자ID를 만들어 회사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불공정한 방법으로 타인에 비해 더 얻으려 해선 안 됩니다. 이 경우 계정 정지, 이득분 회수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서비스는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게시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은 서비스 이용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서비스 내 수단을 통해 회사에 저작권자로서의 합당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서비스의 운용 원칙상, 다른 이용자 회원으로부터 총 5회 이상의 신고를 받은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은 일시적으로 자동 숨김 처리되며, 이때 회사는 숨김 처리된 게시물 또는 댓글의 내용을 확인하고 재공개 혹은 삭제를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숨김 처리된 게시글 또는 댓글에 대해 회사는 48시간 이내에 처리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여건에 따라 처리 결정 기간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저작권자나 회사의 승인 없이 게재된 작품에 대해 무단으로 복사, 가공, 재배포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저작권법 및 기타 관계 법령에 따라 강도 높은 법적 제재를 받게 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회원의 동의 하에 서비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거래 정보 및 고객문의에 대한 회신은 예외로 둡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서비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하여 배포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유료 결제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별 약관을 개설하여 그 준칙에 따라 골드코인, 마일리지,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이용에 대해서 회원은 개별 약관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2) 명의 도용 등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서비스 내의 유료 결제 수단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 회사는 그 내용에 한하여 이득분 전체를 회수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이용 자격을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일부 골드코인과 마일리지 등의 소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해야 합니다.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페이지] 내의 [프로필] 페이지에서 가입해지(탈퇴)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2)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골드코인 및 마일리지 및 기타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제 21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보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 해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단, 제13조 5항에 따라 자동 블라인드 처리된 게시물은 내용을 확인 후 조치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 사양)

회사의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최소 요구 사양이 충족되어야 안정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해당 사양에 충족되지 못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이의를 제기할 때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데스크탑: 윈도우즈(인터넷익스플로러 10 이상, 크롬, 파이어폭스), OSX(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2) 모바일: 안드로이드, iOS

회사의 모든 서비스 이용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가능합니다. 서비스 접속 시 발생되는 인터넷 연결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2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및 서비스 내 전자쪽지,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3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1년 4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